본문 바로가기

PC

기어즈 오브 워 4 GTX1080 1440P영상

GTX1080 , 100FOV, 2560x1440해상도, 울트라 셋팅. 


소니에게 패하고 독점작이 절실한 마소가 에픽에게서 기어즈 판권을 사 만든 작품이다. 

제작은 coalition이란 경험 적은 작은 제작사가 맡았다. 

그래서인지 이번작은 멀티만 괜찮고 싱글은 영 별로다. 

예전작들의 스케일 큰 전쟁은 어딜가고 이건 뭐 존재감 전혀 없는 캐릭터 3명이 엄마찿아 삼만리 떠나는 내용. 

초~중반 기계들과 싸우는 부분은 바이네리 도메인 좀 연상케 하는데 그나마 에픽이 만들어 놓은 기초 총질/카버 메카닉이 먹여 살리는거지 캐릭터,스토리 ,디자인등등은 바이네리 도메인 싱글 캠페인보다 훨씬 못 하다.  



- 바이네리 도메인 



윈도우10 과 xbox 앱


최신 엑박 Play Anywhere 게임 하려면 윈도우10 '애니버서리' 업데이트를 해야한다. 

업데이트 하고 프로그램도 몇개 삭제되고 이것저것 바뀐게 너무 많아 하루종일 헤멧었다. 


리코어 


윈도우 UWP게임 기어즈 1 UE 리마스터 발적화로 시작은 안좋았지만 

최근 나온 리코어와 기어스4 보면 최적화 뿐만 아니라 키보드/마우스 조작도 엄청 좋다. 

이런 콘솔 출시 된 PC 게임들은 꼭 마우스에 엑셀러레이션이 들어가 사람 미치게 하는데 리코어, 기어즈4 둘다 전혀 없다. 

앞으로 엑박원 play anywhere 게임들 이 두게임 수준으로만 출시하면 정말 바랄게 없겠다. 


UWP게임들 문제라면 자유가 없다. 그래픽도 경로에 들어가 마음대로 수정 못하고 

OSD 서드파티 프로그램, SLI, 전체창등등 전부 미지원

하다 못해 exe가 없어 엔비디아/그래픽 카드 제어창 조차 관섭 못 한다. 



기어즈 오브워 1편 UE 리마스터. 

이건 뼈대만 같고 텍스쳐, 그래픽은 처음부터 완전 다 다시 만들었다.  기어즈4 보다 그래픽이 좋다. 


마커스를 등장시켜 아들 들러리를 시켰지만 마커스 조차 허접한 캠페인를 살리지 못 했다. 


이번 주연 마커스 아들,. 

배우 Chris Pratt ?  너무 닮지 않았나? 

주연으로 너무 부족하다. 

기어즈 앞으로 계속 만들거면 차라리 나이 든 마커스를 주연으로 만드는 편이 훨씬 날것 같다. 


안습 안야. 지못미 안야. 성형실패 안야. 

무슨 모탈컴벳 디자이너라도 고용했나? 왜 이렇게 남장 여자 처럼 바꿔놓은 거냐? 


Microtransaction.  

스킬 업그레이드, 스킨등등이 나오는 부스터 팩. 

다행히 이 게임은 스킨들에 전혀 관심이 안가 저기에 돈 쓸일은 전혀 없을것 같다. 

헌데... 

호드 모드 몇판 달려보니 이건 완전 Pay2Win이다. 

저 부스터 팩에 돈 써야 스킬들 업그레이드 할수 있게 만들어 놨다. 

업그레이드도 마음데로 하는게 아니라 도박 제비뽑기 형식이다. 


스킨이야 안사면 그만이지만 돈독 올라 호드 모드 스킬을 저런 도박 형식의 루트박스에 묶어놓고 바가지 쒸우는 걸 보면 정말 한숨밖에 안 나온다. 물론 돈 안쓰고 정상적으로 플레이 해 얻을수도 있지만 엄청나게 Grinding 해도 저기 제일 낮은 Operation Pack 하나 살까말까다. 일부로 돈 쓰게 유도 해 놨다.